삶의 이야기

경북작물보호제협회 회원가족 산행대회 후기

특우 2008. 10. 21. 10:42

작물보호제협회 대구 . 경북지부 산행 및 한마당 단합대회 개최

 

지난10월1일 대구 . 경북지부(지부장 손병용)는 포항시 내연산자락 보경사에서 정원호 회장, 우영명 부회장, 손병용 지부장을 비롯해 지부 500여 회원들과 가족들이 모인 가운데 산행 및 한마당 단합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내연산 등반, 점심식사, 단합대회 순으로 진행 되었다. 점심 식사 후 포항시지회 김정열 지회장의 환영사와 손병용 지부장의 개회사로 본격적인 한마당 단합대회의 시작을 참석한 회원전원에게 알렸으며, 중앙회 정원호 회장도 축사를 통해 전문성과 봉사정신으로 끊임없이 노력하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정부에서 농업인에게 주어지고 있는 농약 부가세 영세율 적용이 2008년 12월31일로 만료됨에 따라 영세율 적용이 계속 되도록 협회 중앙회에서는 노력하고 있음도 알렸다.

 

각종 이벤트와 노래자랑 등 레크리에이션 형식으로 이루어진 이번 가을 산행 및 단합대회는 회원모두가 화합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되었다.

 

 

다음은 포항작물보호제 판매협회 김정열지회장의 환영사입니다

 

 

안녕하십니까?

 

먼저 이렇게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먼 길에서 저희지역 보경사 가을산행에 동참해주신 경상북도 작물보호제 판매협회 회원과 가족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경상북도 작물보호제 판매협회 회원들에게 축하를 해주시기 위해 바쁜 일정에서 자리를 함께해 주신 귀빈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포항은 예로부터 바다와 인접하여 풍부한 해산물과 전국적으로 유명한 과메기의 본고장이고 남으로는 구룡포를 시작으로 해맞이 공원과 북으로는 저희가 현재 서있는 보경사와 내연산 자락엔 동양에서 최대의 크기를 자랑하는 경상북도 수목원이라는 천혜의 관광명소가 있는 곳입니다.

 

 

특히 오늘 우리가 산행으로 잡은 보경사는 웅장하고 수려한 중남산을 등에 업고 좌우로 뻗어난 내연산 연봉에 둘러싸여 있으며 그리 높지 않는 완만한 코스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등반코스이기도 하여 전국의 많은 산악인들이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좋은 자연과 더불어 좋은 행사가 되도록 좀 더 많은 준비를 하고자 하였으나 경북지부에서 10여일을 앞두고 부득이한 사정으로 갑자기 행사를 변경하여 짧은 시간 속에서 포항지회가 맡아 준비하다보니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을 줄로 생각합니다.

 

불편하고 부족한 것이 조금은 있더라도 회원여러분들의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를 해주시고 오늘 하루만이라도 모든 걱정 잊어버리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평소 저희 포항시 지회는 비록 소규모의 판매상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어느 지역보다도 회원들과 단합이 잘되는 지역이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나아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주위환경 속에서 오늘과 같은 산행이 경상북도 작물보호제 판매협회 회원 상호간의 잦은 교류와 단합된 마음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이렇게 저희지역 포항을 찾아주신 내외 귀빈여러분, 작물보호제 판매협회 회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더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이 자리를 빌어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짬짬이 시간을 내어 지회장을 대신하여 행사준비에 동참해주신 포항지회 회원 여러분가족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오늘하루 즐거운 시간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 내연산자락 보경사입구 군부대가 있던 공터에서..

산행을 갔던 회원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오후2시경)


 

▼ 손병용지부장께서 개회사를 하고 있습니다.


 


 


 


 

▼ 회원가족이 데리고 온 어린이도 어른들과 함께 어울리고...


 

▼ 막춤을 선보이러 나오신 여자회원가족...


 

▼ 솔로로 막춤 추시다가 듀엣으로 ...ㅎㅎ


 

▼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가족들입니다


 

▼ 이벤트를 보면서 즐거워 하는 회원들...


 

▼ 포항지회 회원가족들도 이벤트를 보며 즐거워 하고...


 

▼ 북부지방 회원가족들의 모습입니다.


 

▼ 이벤트에서 웃음을 최고로 준 회원에게 손병용회장께서 자전거 1대를 선물로 주고 있다.


 

▼ 어른들과 같이 어울려 준 어린이게도 자전거 1대가 주어지고..


 

▼ 어머니와 함께 기념촬영도 하고...


 


 

▼ 작물보호제협회 대구 . 경북 임원들의 한마당놀이...


 

▼ 모든 행사를 마치고 이제 마무리를 하기위해 ...


 

 

 

이번 행사에 텐트와 이벤트 준비를 해주신 흥해 동해농약사 심상조회원님 그 외 다른 것을 준비 하시고 당일날 왠종일 음식 나눔에 협조해 주신 회원여러분 모두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 이번 행사를 치르기 위해 포항지회에서 준비 해야 하는 일 중에 음식 준비를 맡아서 추진 해주신 흥해농약사 박해곤사장님 부부가 손병용지부장으로부터 금일봉을 받고 즐거워 하며 서로가 인사를 나누고 있습니다.


 



☞ "포항 상옥 참느리마을 홈으로" (참느리..느리게 살자는 뜻)

 

촌사람
2008.10.20
06:17:55
즐거운 하루 였군요 이분들이야 말로 농사꾼인 우리들을 위해 꼭 있어야 할 필수 요원이 아닐까요?
동대산
2008.10.21
01:01:18
앞으로도 계속 연구 하면서 배우는 자세로 농업인과 같이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