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070 인터넷폰 사용을 많이 하면서 처음 가입할 때 자세히 살펴보지 못한 계약 위반이다는 통보를 받으면서 고객들의 불만도 많이들 발생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라도 인터넷폰 설치를 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은 어떤 회사든지 간에 계약서를 자세히 살펴보고 계약을 하여 사용중 피해를 보는 사례가 없기를 바라면서 인터넷폰에 관련 된 글 하나를 소개합니다.
원 본 내용은 회사와 사용한 전화기사진 등이 인터넷에 올려져 있었지만 내용을 옮기면서 회사이름과 사진은 게시하지 않습니다.
인터넷폰을 몇 년째 써보니...
인터넷폰 ???콤을 써온지 어언 5년 째다.전화를 많이 사용해서 선택했다.
헌데 몇 달 전에 아무런 통보없이 전화가 뚝 끊겼었다. 그래서 확인해 보니 용량을 초과했다나..
황당했다.. 알아보니, 확인하지 않는 이멜로 통지가 와 있었고..아무런 전화나 문자도 없이 그렇게 일방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됐던 것이다..
그래서 뭐 그럴 수도 있겠지 하고...
비용 좀 올리고 정액제로 했다..잘 써왔따. 근데 다시 며칠전 전화가 갑자기 뚝 끊긴다..
전화해보니 사용량이 너무 많다고...
어이가 없었따. 이번에도 아무런 통보도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잘 안 쓰는 메일을 봤더니 거길로 통보가 와 있었다. 것도 전화 서비스 끊기 10분 전에..;; 지난 번에도 그 메일로 보내와서 다른 메일로 보내달라고 했었던 것 같은데,,,다시 확인도 안 하는 멜로 보내놓구서는...
그럼 그렇다 치자...최소 멜을 보냈으면 수신확인을 해야는 거 아닌가?
수신확인이 안 됐으면 최소 전화라든가, 아니 문자 하나라도 보내줄 수 없는건가?
상담원에게 문의하니까 담당자라는 이사가 시간이 없다나..(이사가 멜을 보내온다..) 헐..
통화할 때 잘만 뒤에서 뭐라뭐라 이야기하는 소리도 다 들리는데..헐..;;
난 이제 ???콤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장기고객에 대한 혜택도 전혀 없고,,,
"무제한" 이라고 광고해놓고서는 어느 일정 한도를 넘으면 다른 상품으로 쓰라고 하는..
아마 초창기에는 그런 게 없었는 것 같은데, 사람들이 가입을 많이 하다보니까 그렇게
뒤로(?) 바뀐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그렇지, 정말 몇 년간 충성스레 사용해왔는데..자동이체로 돈도 꼬박꼬박 내오고..추천도 많이 하고..앞으로도 많이 하려고 했었는데...정말 배신감이다...
이젠 더이상 안 쓴다.
우선 다른 업체 걸로 바꿔서 사용하려고 다른 업체서비스를 신청했다.
아래는 주고받은 메일...
???콤에서 보내온 메일..
==> 전화 서비스 끊기 10분 전에 보내왔따..;;;;(서비스 끊긴 후에확인)
안녕하십니까? ???콤고객님
저는 ???콤 본부장입니다. 먼저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인터넷폰을 이용하심에 있어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당사 인터넷폰은 수 많은 회원이 모여 대다수 월정액 요금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화사용량이 많은 일부업체 또는 개인고객님들께서는 한도정액제/선불종량제 상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은 일반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영업수단 아닌 순수한 전화의 목적으로 이용하고 계십니다.
당사가 조사한 바로는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전화 1대당 KT요금 25만원 이상 (국제요금 제외) 사용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으며 99%이상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현재 고객님의 경우는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전화의 목적이 아닌 어떤 기계장치(PC장치를 통해 핸드폰 문자 발송/ 기타유사한 장치)를 이용해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든지, 아니면 전화상담을 주업무로 하는 텔레마케팅 업체 또는 개인으로 볼 수 밖에 없습니다 . ****
==========================================================================
고객님의 주장대로 저희 인터넷폰은 월 48,000원(부가세 별도) 무제한 통화가 맞습니다.
하지만 저희 인터넷폰은 가입 당시 설치불가 사항이 있습니다.
설치불가 사항은 고객님이 인터넷폰을 신청하실 때 작성하시고 동의하신 가입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
???콤 서비스 이용 특약 7항 내용>
“갑”에 제공되는 정액제 서비스는 일반 고객용으로 통신 재판매, 콜센터 사용, 과도하게 사용을 많이하는 개인또는 업체에서는 사용을 불가하며,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경우 서비스 회사는 관련사실을 “갑”에게 고지하고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다.
========================================================================================
이유야 어떻든 고객님께 사과드립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전화 사용량은 정말 너무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고객님께 이익을 내고자 하는 취지는 절대로 아니며, 손실을 최대한 막기위함입니다.
당사의 입장을 조금만 헤아려 주시고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길 바라며 당사가 건실하여 양질의 인터넷 통신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가 보낸 메일 -----------==>
3주전엔가 보냈다는 메일도 못 받았습니다.
다만 이 이멜 주소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 잘 사용하지 않는다 하여 다른 메일로 변경요청했었는데 반영이 안 되어 있어 사용양이 많아졌을 때 경고메일이 와도 확인을 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던 불만사항은 고객이 메일을 확인을 했는지 체킹도 안 한 상태에서 아무런 전화 연락이나 안내 없이 일방적으로 갑자기 서비스를 끊는다는 점입니다.
상담을 통해 얼마든지 상품변경 용의가 있고 단순히 이메일 상으로 통보만 한 후에 확인여부 없이 그런다는 것은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듯 심히 불쾌하고 황당하게 느껴집니다.
***
참고로, 요 몇 달간 혼선이 될 때가 있었지만 그냥 넘어갔는데 기회를 빌어 말씀드리오니 확인바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정해진 시간이 안되었는데도 끊기기도 하구요..
5년 정도 써온 단골이기도 하고, 아시는진 모르겠지만 추천도 많이 한 사람
인데 장기고객에 대한 부분에서도 잘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 이후... 이 이멜에 대해서는 답도 없다. 쌩~~~~~~~~~~~
전화하기 바쁘면 최소 이멜 답장은 있어야 되는 거 아닌가~
'삶의지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런 것들은 단속의 대상이 된다 하네요.. (0) | 2009.02.28 |
---|---|
스위시가 안보이시는 분들은 이렇게... (0) | 2008.11.23 |
멜라민의 공포, 멜라민이란 무엇인가?? (0) | 2008.10.25 |
[공지] 소프트웨어 저작권 관련 (0) | 2008.10.25 |
[정보]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올때 알아내는 방법 (0) | 2008.10.21 |